LG 세탁기, 年1천만대 시대 연다

2008-07-29 アップロード · 68 視聴


(서울=연합뉴스) 강영두 기자 = 올해 LG전자의 트롬 세탁기 출하량이 1천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2012년 세탁기 매출 70억달러를 달성, 세계 1위에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29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신제품 및 사업전략 발표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영하 DA부문 사장은 "올해 세탁기 매출은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제품 판매 증가로 35억달러를 기록, 월풀과 일렉트로룩스에 이어 글로벌 톱3를 확실히 굳힐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간 출하량도 지난해보다 12% 이상 증가해, 사상 최대 규모인 1천만대를 웃돌 것으로 예상되며 이 가운데 프리미엄 제품인 드럼세탁기가 600만대에 육박할 것이라고 이 사장은 덧붙였다.

LG전자는 특히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LG 드럼세탁기는 지난해 1위에 오른데 이어 올해 상반기 현재도 23.4%의 시장점유율(매출액 기준)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2위 월풀과의 격차를 더욱 벌릴 것이라고 LG전자는 밝혔다.

LG전자는 이 같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2012년에는 올해 대비 2배 성장한 7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려 세계 세탁기 시장에서 넘버 원에 오른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드럼세탁기의 경우 선진시장 시장지배력을 더욱 확대하고 프리미엄 틈새시장은 전자동 세탁기로 공략키로 했다.

아울러 선진 대형시장을 중심으로 식기세척기 사업기반도 다져나가기로 했다. 무엇보다 고객의 잠재된 수요 욕구까지 파악해 단순한 세탁기 생산, 판매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 세탁문화를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LG전자는 빨랫감 속의 세제 농도를 파악해 자동으로 세탁시간과 헹굼회수를 조절하는 안심케어 시스템과 운동화 세탁 및 살균, 건조 기능을 갖춘 제품(모델명 FR3228WA)을 비롯,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다양한 신제품도 선보였다.

아울러 소음과 전기 소모량을 줄일 수 있는 LG전자 고유 기술인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DD 모터 10년 무상 보증제를 실시키로 했다.

이 사장은 "고객 인사이트(insight)를 집약한 제품 경쟁력, 글로벌 세탁기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달성한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 1위 등의 성공체험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톱 브랜드로 올라설 것"이라고 말했다.
k0279@yna.co.kr

(영상취재.편집:임주현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세탁기,시대,年1천만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69
全体アクセス
15,940,967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