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벡스코 `폭염을 만화로 식혀 보세요

2008-08-01 アップロード · 91 視聴


2008 한일 만화 페스티벌 개막..한일해협 연안 8개 도시 참여

(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한일 젊은이들의 문화교류의 장인 `2008 한일 만화 페스티벌이 1일 부산 벡스코(BEXCO.부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막됐다.

이번 축제는 한일 해협권의 젊은이간 양국의 문화에 대한 상호 이해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으며, 해협 연안의 8개 지방도시가 참여한 가운데 3일까지 열린다.

전시회,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며 공모작품관, 개인작품전 등 12개의 전시관에서 8개 시.도.현이 출품한 디지털 만화, 디지털 애니메이션, 창작 캐릭터 등 작품성과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 전시된다.

또 부산.전남.경남.제주지역의 아마추어 작가들이 참여하는 동아리 전시관, 만화 아마추어 작가들의 독특한 작품을 소개하는 프리마켓관, 8개 시.도.현 학생 및 만화학원생 등 17개 팀의 고등.대학관, 한국 만화관련 대학 및 박물관의 만화 사료전 등
의 전시회도 마련된다.

벡스코 관계자는 "만화를 소재로 한 콘테스트, 교환전시, 세미나 등을 통해 차세대 젊은이들 간 상호 이해와 교류의 폭을 넓히고 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한일해협 8개 시.도.현지사 회의체가 문화교류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했으며, 축제 기간에 두 나라의 애니메이션 관련 분야 전문가 등 1만5천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sjh@yna.co.kr

촬영,편집 : 노경민 VJ(부산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폭염을,만화로,벡스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55
全体アクセス
15,983,404
チャンネル会員数
1,85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