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타닉.빅토리아.."세계 유명 배 다모였네"

2008-08-04 アップロード · 239 視聴


(진해=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세계 각국의 멋진 배들이 실물 똑같은 모형으로 모였네"
해양 테마파크인 경남 진해 해양공원에 세계 각국의 멋진 배들을 모형으로 제작한 전시실이 최근 문을 열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곳에는 흥행 대작 영화 타이타닉으로 더 잘 알려진, 1912년 당시 세계 최대 규모로 제작된 타이타닉호를 비롯해 영국의 최정예 전함이었던 빅토리호 등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전함과 범선, 여객선 등 20여점이 실제 모양 그대로 전시돼 있다.
철저한 고증을 거쳐 사실적으로 제작된 이 모형배들은 창원의 한 모형배 수집가가 진해시에 무상으로 빌려줘 전시되고 있는 것.
전시된 모형배 중에서는 17세기 독일 전함의 위풍당당함을 보여주는 함부르크호와 무패를 자랑하는 미 해군의 전설적인 전함 컨스티투션호, 역사상 가장 화려하게 치장된 선박 중 하나로 꼽히는 로열 케롤라인호 등이 상세한 한글과 영어로 쓴 설명서와 함께 전시돼 있다.
관람객 이상곤(29.부산시 사하구)씨는 "전시관 내에 울려 퍼지는 거친 파도소리에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과 함께 모형배를 구경하니 마치 배들을 타고 항해를 하고 있는 듯하다"고 말했다.
정순우 해양공원운영담당은 "세계 각국의 유명한 배들이 실물과 같은 비율로 정밀하게 축소 제작된 만큼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모형배 전시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중무휴로 개방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055-548-4905)
choi21@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다모였네quot,,유명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718
全体アクセス
15,960,085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3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