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독도지키기 성금 1억5천만원 전달

2008-08-05 アップロード · 33 視聴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포털업체 다음은 5일 누리꾼이 직접 발의한 `독도수호 희망모금액 1억5천만원을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씨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서 씨는 최근 독도 이슈가 불거지자 뉴욕타임즈에 독도 광고를 게재하는 등 한국 문화와 역사를 세계에 알려온 한국 홍보전문가다.

이번 희망모금 캠페인은 누리꾼이 직접 발의하고 참여해 진행됐으며, 내달말까지 2억원을 모아 독도가 한국 땅임을 세계에 알리는 광고 프로젝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다음 또한 누리꾼이 댓글을 달거나 캠페인글을 다른 페이지로 퍼 나를 때마다 100~1천원씩 기부하는 등 이번 캠페인에 직접 참여했다.

이날 1차로 전달된 성금 1억5천만원은 광복절을 맞아 워싱턴포스트에 전면광고 기금으로 사용되고, 남은 금액은 10월에 진행될 3차 독도 광고 프로젝트에 활용된다. 다음은 워싱턴포스트에 게재할 광고 시안에 대한 누리꾼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다음 김태호 마케팅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단순히 1회성 이벤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국민과 기업이 함께 장기적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기부문화가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에서 누리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josh@yna.co.kr

촬영, 편집: 신상균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1억5천만원,다음,독도지키기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661
全体アクセス
15,968,055
チャンネル会員数
1,773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