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지하철서 올림픽 중국 체험展

2008-08-07 アップロード · 44 視聴


(서울=연합뉴스) 문성규 기자 =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가 중국 베이징(北京)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한중 문화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서울메트로는 우선 7일부터 18일까지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에 있는 서울메트로 미술관에서 `2008 베이징올림픽 사진전을 마련했다.

주한 중국문화원이 주관하는 이 사진전은 올림픽 성화 채화와 성화봉송 현장, `냐오차오(새 둥지)로 불리는 베이징올림픽 주 경기장, 스포츠를 즐기는 중국인들의 모습 등을 보여준다.

또 13일부터 15일까지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과 강남역, 4호선 사당역에서는 중국의 전통가면극인 변검과 사자춤 공연, 오카리나 연주, 뮤지컬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울러 11일부터 16일까지 2호선 강변역 테크노마트와 삼성역 코엑스 분수광장, 4호선 혜화역 마로니에 공원 등 지하철 역사 인근에서도 변검과 사자춤 공연, 전자 바이올린 연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시민들이 지구촌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중국의 문화를 가까운 지하철역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행사에는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염원하는 마음도 함께 담겨 있다"고 말했다.
moons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서울메트로,올림픽,중국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687
全体アクセス
15,960,054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