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서 국제 두뇌 올림피아드 열려

2008-08-13 アップロード · 111 視聴


(유엔본부=연합뉴스) 김현준 특파원 = 우리나라에서 시작된 뇌교육의 세계화를 위해 두뇌를 활용하는 능력을 겨루는 제 4회 국제 두뇌 올림피아드가 12일(현지시간) 유엔본부에서 열렸다.

한국뇌과학연구원과 미주뇌교육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유엔 경제사회국 등이 후원한 국제 두뇌 올림피아드 및 뇌교육 콘퍼런스에는 10개국에서 500여명이 참가했다.

한국에서는 8만여명이 참여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40여명이 대표로 나섰다.

참가자들은 시각을 차단한채 집중력 등을 발휘해 사물을 인지하는 경기와 4초간 색상.모양.알파벳을 제시한 뒤 이를 재생하는 순간 인지능력을 평가하는 경기, 인체에 흐르는 미세한 에너지장의 인지능력을 평가하는 경기, 특정한 자세를 일정시간 유지하면서 두뇌 평형감각과 지구력 등을 평가하는 종목 등을 치렀다.

두뇌 올림피아드 창설자인 이승헌 국제뇌교육 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은 개회사에서 "21세기 인류가 당면한 위기를 해결할 열쇠는 뇌에 있고, 이는 뇌의 평화적 의식변화를 통해 가능하다"며 "두뇌 올림피아드는 인류 미래의 열쇠가 뇌에 있음을 인식하고 21세기가 원하는 인재상이 지구와 평화를 가슴에 품은 두뇌 리더임을 알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뇌과학연구원은 뇌교육이 국제적인 교육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면서 미주의 300여개 초.중.고교와 노인 복지센터를 포함해 전세계 3천여곳에 도입됐다고 설명했다.

영상취재:김현준 특파원(유엔본부), 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국제,두뇌,열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90
全体アクセス
15,947,127
チャンネル会員数
1,611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