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필리핀 학생들 전통공연으로 우의 다져

2008-08-13 アップロード · 76 視聴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한국과 중국, 필리핀 3개국 대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각국의 전통 공연을 펼치며 우정을 나누는 행사가 마련돼 눈길을 모았다.

12일 대구보건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공연에는 대구보건대 학생을 비롯해 중국 천진중의약대학(天津中醫藥大學) 학생, 필리핀 레지나카멜리대학교(University of Regina Carmeli) 학생 등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서 대구보건대 학생들은 택견 시범과 동화 속 동양신화라는 제목으로 연출된 화려한 가위쇼를 펼쳐보여 관람객들의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또 천진중의약대학 학생들은 태극권 시범과 중국 전통 민요 중창을, 레지나카멜리대학교 학생들은 필리핀 전통 댄스와 민요를 각각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대구보건대학에서 연수를 갖고 있는 이들 학생들을 한 자리에 모아 각국의 전통 공연을 선보이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도록 하자는 취지에 따라 마련됐다.

대구보건대 국제교육센터장인 김경용(40)교수는 "학생들이 전통공연을 준비하면서 자국의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또 이를 서로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다른 나라의 문화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취재 : 이덕기 기자(대구경북취재본부), 편집 : 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다져,우의,전통공연으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44
全体アクセス
15,939,082
チャンネル会員数
1,57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45:59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16 視聴

01:27

공유하기
독도사랑 행사 개최
8年前 · 47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45 視聴

27:38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8年前 · 6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