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사과, 껍질째 드세요"농진청

2008-08-14 アップロード · 70 視聴


(수원=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영양 듬뿍, 맛도 좋은 배.사과를 껍질째 드세요"

농촌진흥청 원예연구소는 14일 경기도 수원 이목동 원예연구소에서 최근 육성에 성공한 껍질째 먹을 수 있는 배 품종 스위트 스킨과 사과 섬머 드림에 대한 평가회를 개최했다.

면역기능 활성물질인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돼 혈압강화와 피부 미백 효과가 있는 배의 경우 과육보다 껍질에 영양 성분
이 최고 8배나 많이 들어있지만 기존 배 품종은 껍질의 뛰어난 영양 성분 때문에 오히려 쓴 맛이 느껴지며 두껍고 단단해 과육과 함께 먹기에는 거부감이 많았다.

원예연구소가 육성한 스위트 스킨은 껍질을 최소로 얇고 밝게 개량해 껍질째 먹는 부담감을 덜어주었으며 수확 시기도 8월 중.하순으로 빠른 편이다.

한여름에 먹을 수 있는 빨간 사과 품종 섬머 드림도 껍질째 먹을 경우 비타민 C와 유기산, 펙틴의 함량이 높아 변비나
소화기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원예연구소는 이날 배, 사과 외에도 기침을 진정시키고 가래를 삭히는 효과가 있는 천도복숭아 신품종인 천홍 평가회도 함께 개최했다.

원예연구소 과수과 신일섭 연구사는 "본래 과일 대부분은 껍질에 훨씬 많은 영양 성분이 함유돼 있지만 농약 걱정으로 껍질째 먹는 것을 꺼리는데 농약문제는 흐르는 물에 몇번 씻은 다음 식초나 소금을 탄 물에 5∼10분 담갔다 다시 씻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며 "스위트 스킨이나 섬머 드림은 껍질의 영양에 맛까지 더한 신품종 과일"이라고 밝혔다.

drops@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geenang

촬영, 편집 : 김동준 VJ(경기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껍질째,드세요quot농진청,quot배사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
全体アクセス
15,945,794
チャンネル会員数
1,6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