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식힐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

2008-08-14 アップロード · 109 視聴


4일간 계속..대상엔 아이코 악동이이 차지

(부천=연합뉴스) 김창선 기자 = 경기도 부천의 제11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가 14일 개막돼 부천은 4일간 만화의 세계에 빠지게 된다.

부천시 산하 부천만화정보센터는 이날 오후 복사골문화센터에서 홍건표 부천시장과 안양호 경기도 행정부지사, 김동화 한국만화가협회 회장, 조관제 만화정보센터 이사장, 시민,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가졌다.

행사는 만화가이자 인기 개그맨인 임혁필씨의 사회로 박재동 축제위원장의 개막 선언, 조 만화정보센터 이사장의 인사말, 2008부천만화상 시상식, 인기 애니메이션 빼꼼을 뮤지컬화 한 빼꼼의 아이스크림 여행 공연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만화콘텐츠의 본산인 부천만화정보센터에서 만든 축제를 멋지게 즐겨주기를 바란다"고 밝혔으며, 올해의 부천만화상 대상은 어린시절을 소재로 한 이희재의 아이코 악동이에게 돌아갔다.

올해의 축제는 천개의 펜, 만화교향樂이란 주제로 만화페어, 전시행사, 이벤트, 학술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또 만화페어는 관람객과 만화작가, 만화관련 기업들이 만나는 작가관과 만화가의 작업과정을 보여주는 작가작업실, 대학생들의 작품 전시전인 BICOF대학생 과제전, 만화 관련 업체의 만화와 캐릭터, 영상물 등을 판매하는 기업홍보관 등이 마련됐다.

또 추억의 애송시를 만화가의 시각에서 표현한 포엠과 카툰, 100년의 노래란 전시행사와 코스프레(만화주인공과 같이 분장)최강자 대회, 코스프레와 사진찍기, 만화를 주제로 한 퀴즈대회 BICOF보물섬, 인기 애니메이션 상영, 캐리커처 그리기, 만화 만들기 등 이벤트, 그리고 각종 학술 행사가 있다.

부천만화정보센터 홍보담당 최미영씨는 "내년 한국만화 100주년을 앞두고 전시행사와 학술행사에 중점을 둬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문의 ☎ 032-320-3745)

changsun@yna.co.kr

촬영 : 차인엽 VJ(인천취재본부), 편지 : 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막,부천국제만화축제,폭염식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37
全体アクセス
15,945,649
チャンネル会員数
1,60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