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상임위 경선, 박진 고흥길 최병국 선출

2008-08-19 アップロード · 17 視聴


한나라당 국회 상임위원장 후보 11명 확정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기자 = 한나라당은 19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3개 상임위원장 경선을 실시,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장 후보에 박 진, 문화체육관광위원장 후보에 고흥길, 정보위원장 후보에 최병국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당 소속 의원 172명 가운데 156명이 투표에 참여한 이날 경선에서 통외통위원장 후보로 선출된 박 진 의원은 81표를 얻어 75표를 획득한 남경필 의원을 6표차로 제쳤다.

문화체육관광위원장 후보로 뽑힌 고흥길 의원은 정병국 의원보다 37표 많은 96표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정보위원장 경선에서는 최병국 의원과 권영세 의원이 각각 78표를 득표했지만 `투표결과 동수일 경우 다선.연장자 순으로 한다는 당 규정에 따라 최병국 의원이 당선됐다.

당초 원내 지도부가 잠정 결정했던 상임위원장 후보 가운데 고흥길, 최병국 의원은 경선에서 승리, 최종 후보로 확정된 반면 통외통위원장 후보로 내정됐던 남경필 의원은 고배를 마셨다.

한나라당이 상임위원장 후보 경선을 실시하기는 의정사상 이번이 세번째로, 지난 2004년 7월 17대 국회 전반기 때와 2006년 8월 17대 국회 후반기 때 일부 상임위원장 자리를 놓고 경선을 벌였다.

이와 함께 한나라당은 이날 의총에서 만장일치로 운영위원장에 홍준표 원내대표, 기획재정위원장에 서병수, 정무위원장에 김영선, 국방위원장에 김학송, 행정안전위원장에 조진형, 국토해양위원장에 이병석 의원을 각각 후보로 확정했다.

또한 1년씩 번갈아 맡게 될 예결특위 위원장과 윤리특위 위원장 후보에는 이한구, 심재철 의원을 선출했다.

이날 확정된 한나라당 소속 국회 상임위원장 후보 11명은 향후 국회 본회의를 통해 최종 선출된다.

촬영: 이상정VJ , 편집: 김지민VJ

kbeomh@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경선,고흥길,박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711
全体アクセス
15,960,464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