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3부작 HD 공룡 다큐영화 제작

2008-08-20 アップロード · 1,632 視聴

25일 가을 개편 단행..고급 다큐 잇따라 방송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EBS가 HD 공룡 다큐멘터리 영화 한반도의 공룡을 제작, 연말께 방송한다.
EBS는 20일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가을 개편 간담회에서 "8천만 년 전 고대 한반도의 실증을 바탕으로 한 3부작 공룡 HD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 중이며 연말에 방송할 예정"이라면서 "실사와 CG를 합성하는데, 기술적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자부한다"고 밝혔다.
김유열 EBS 편성팀장은 "50분 분량 3부작 중 90분 정도가 한 편의 영화처럼 서사 구조를 갖고 있으며, 공룡이 알에서 부화해 성장하고 죽기까지 과정을 담는다"면서 "매일 15초 분량씩 제작 중이며 11월께 극장 시사회를 가질 예정인데 1999년 영국 BBC의 워킹 위드 다이나소어(Walking with Dinosaur)보다 높은 수준의 작품이 나올 것"이라고 자신했다.
연출을 맡은 한상호 PD는 백악기 한반도 공룡들이 살아가는 숲을 재연하기 위해 뉴질랜드에서 한 달간 로케이션 촬영을 했으며, 영화 유령, 내츄럴시티의 민병천 감독이 세운 올리브 스튜디오가 CG 작업을 100% 맡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반도의 공룡의 제작비 규모는 50억 원. 이 중 EBS가 6억 원 가량을 댔으며 나머지는 올리브 스튜디오 등이 미래의 비전을 보고 투자했다고 EBS는 밝혔다.
이와 함께 EBS는 25일 가을 개편을 맞아 고품격 다큐멘터리의 폭탄을 터뜨린다.
아프리카 원시 문명 탐험(3부작), 대기획Ι: 문명의 교차로를 가다(3부작), 대기획∥: 문명탐구 안데스(6부작) 등 대형 세계 역사ㆍ문명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통해 아프리카, 이슬람, 안데스 문명을 돌아본다.
또 수학 문명 다큐멘터리 피타고라스 정리의 비밀(3부작), 다양한 현상들을 과학적 감수성과 결합시켜 접근하는 당신의 과학(3부작), 노르웨이와 합작하는 인문지리 다큐멘터리 피오르와 리아스(2부작), 그린란드를 탐헌한 세계의 자연 - 그린란드의 여름 이야기(3부작) 등이 잇따라 방송된다.
동물을 소재로 한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동물 재연 다큐드라마 마리온 이야기에서는 100여 년 전에 멸종한 마리온이라는 코끼리거북의 일대기를 재연, 현재 진행 중인 동식물들의 대량 멸종 실태에 경종을 울린다.
국내 최초로 리얼 시추에이션 펫(pet) 드라마 몰모트 킹(10분, 10월부터 주 2회 방송)도 선보인다. 숲 속 마을 미니어처 위에 실제 몰모트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스토리를 엮은 작품이다. 실제 동물들이 등장하며 이들을 통해 한국 사회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유행을 위트 있게 풍자한다.
토론 프로그램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강화한다. 사회 저명인사들을 스튜디오로 초청해 다양한 분야의 주제에 대해 토론을 벌이는EBS 토론광장(토)이 신설되고, 소외된 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삶의 새로운 가치를 찾아가는 휴먼 다큐멘터리 리얼 스토리, 희망의 악단이 연말 특집으로 방송된다.
TV와 함께 EBS FM(104.5㎒)도 개편을 통해 실용적인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EBS TEPS(월-토, 오전 5시20분), 운이 트이는 영어(월-토, 오전 5시40분), 상상하는 VOCA(월-토, 오후 8시20분) 등이 신설된다.
pretty@yna.co.kr

영상취재.편집 : 왕지웅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3부작,공룡,다큐영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280
全体アクセス
15,966,969
チャンネル会員数
1,825

IT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5

공유하기
방통위, KT 30일 영업정지
8年前 · 16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