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행복한 양천구

2008-08-22 アップロード · 48 視聴


(서울=연합뉴스) 양천구가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팔을 걷어 부쳤습니다.
공영 주차장의 20%는 여성우선 주차구역으로 지정하고, 정책평가투어단을 운영해 여성의 시각을 구정에 반영하는 등 다양한 정책들이 진행 중에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박선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여성이 행복한 양천구를 만들겠다.
양천구가 여성의 행복지수를 끌어올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성복지정책만 총 5개 분야 83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양천구는 다양한 정책을 통해 여성들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여성 자치구로 조성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임성화 팀장(양천구청 여성정책팀)
"여성이 일상적 삶에서 겪는 불편과 불안까지 해소하고... 행복지수를 향상..."

양천구의 여성이 행복한 도시 프로젝트는 편리한 양천, 돌보는 양천, 일있는 양천 등 5개 분야별로 주요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먼저 지역내 모든 공영주차장의 20%를 여성우선 주차구역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접근성이 용이하고 사람들의 통행이 빈번한 곳을 지정해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도 예방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18개 동 주민센터와 여성들의 이용이 많은 체육센터 등에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모유수유실을 마련했고,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정책평가 투어단을 구성해 여성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가는 등 여성들의 행복체감지수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임성화 팀장(양천구청 여성정책팀)
이 프로젝트는 여성뿐만 아니라....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성발전기금도 현재까지 16억원이 모아졌을 정도로 예산적 기반도 튼튼한 여성이 행복한 도시 프로젝트 사업은 2010년까지 추진중인 모든 주요사업들을 완성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헬로티비 뉴스 박선?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양천구,여성이,행복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797
全体アクセス
15,960,924
チャンネル会員数
1,78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