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생활한방대전]

2007-01-11 アップロード · 638 視聴

[

(대구=연합뉴스) 한방에 담긴 선조들의 생활 속 지혜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행사가 10일부터 14일까지 대구시 중구 대봉동 소재 대백프라자에서 열렸다.

옴니허브 동우당제약이 주관하는 ‘생활한방대전’이 그것으로 한방재료와 상품을 나열하는데 그치지 않고 생활 속에서 응용이 가능한 약술(藥酒)과 약차(藥茶), 약선(藥膳)요리를 소개했다,

특히 공부에 지친 수험생에 활력을 불어 넣을 약선요리를 전시하고 희귀약재와 한방체형 전시회도 같이 마련됐다.

대구.경북 소재 18개 한방업체가 마련한 한방상품을 전시 및 판매하며 관람객을 상대로 스트레스 정도, 비만도, 골밀도 등을 무료 측정해 준다.

일반인들이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게끔 약차.약술의 음용 방법과 제조방법을 가르쳐 준다.

한의사 허담씨가 관람객들에게 각자 체질에 맞는 한방차의 선택.음용법을, 한의사 이원욱씨가 건강 및 미용에 좋은 약술 담그기를 강의한다.

체육학 박사 이태훈씨는 척추측만증이 성장기 청소년에 미치는 악영향을, 한의학 박사 장원만씨는 갱년기 건강관리에 대해 교육한다.

행사 주최측은 “의식주의 일부로 자리잡은 한방에 깃든 지혜를 체계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한방업체와 유통업체가 합동으로 가진 첫 행사”라고 밝혔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대구,생활한방대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00
全体アクセス
15,964,712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9

공유하기
[추억의 망개떡 명품으로]
10年前 · 4,81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