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녹차오징어..웰빙식품 부상

2008-08-26 アップロード · 143 視聴


(진해=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녹차와 오징어가 만나 명품 웰빙식품으로 변신한 녹차오징어 드시고 건강하세요"

껍질을 벗기고 녹차잎 성분을 함유시켜 콜레스테롤과 비린내를 없앤 녹차오징어가 26일 대한민국 우수특산품 대상을 수상하면서 경남 진해시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세계로수산(회장 강정수)이 생산하는 껍질을 벗긴 누드 녹차오징어는 겉껍질과 중간껍질을 벗겨 껍질에 다량 함유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녹차추출액에 오징어를 담가 녹차성분이 오징어에 충분히 스며들게 해 육질이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다 녹차성분이 가득 함유되면서 오징어 특유의 비린내도 없어 기능성 식품이 됐다.

이처럼 탁월한 기능성 웰빙 오징어로 변신하자 지난해 12월에는 미국 전문수출업체를 통해 오징어 50상자를 납품해 미국시장만 연간 2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일본수출도 추진중이다.

녹차오징어 제조공정은 생물 오징어가 들어오면 바로 배를 갈라 탈피기와 수작업 등을 통해 껍질을 벗긴 뒤 맑은 계곡물로 오징어를 씻어내고 식힌 녹차물에 10분 정도를 담가놓은 뒤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냉풍건조기로 건조, 포장하게 된다.

진해특산품 지정에 이어 경상남도 추천상품(QC)으로 지정된 녹차오징어는 현재 녹차성분함유와 그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 심사중에 있다.

강 회장은 "우리나라에서 오징어는 남녀노소 온 국민이 즐기는 기호식품으로 무엇보다 웰빙 건강식으로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연구를 거듭한 끝에 개발에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한 녹차제품에 사용하기 위해 하동녹차 연구소와 철저한 검증과 분석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oi21@yna.co.kr

취재:최병길 기자(경남취재본부),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녹차오징어웰빙식품,부상,진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331
全体アクセス
15,950,771
チャンネル会員数
1,68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4:2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8年前 · 1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