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닭갈비, 막국수 비법 배우러 왔어요

2008-09-01 アップロード · 236 視聴


음식업 종사 재일교포 7명 비법 전수받아

(춘천=연합뉴스) 신창용 기자 = "닭갈비, 막국수 비법 배우러 왔어요."

강원 춘천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닭갈비와 막국수의 제조 비법을 전수받기 위해 7명의 재일교포가 1일 춘천을 방문했다.

일본에서 한정식, 갈비찜 등 음식업을 하고 있는 이들은 이날 춘천시 신북읍 막국수체험박물관을 찾아 닭갈비와 막국수를 만드는 비법과 기술을 익혔다.

일본 동경 시부야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하귀명(62.여) 씨는 "일본 사람들이 하루에 한끼를 먹는 것이 습관화될 정도로 소바(메밀국수)를 좋아한다"며 "여기서 막국수를 처음 먹어봤는데 일본에서도 충분히 인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반면 하 씨는 "닭갈비에는 오래 앉아서 즐기는 우리나라 음식문화가 담겨 있다"면서 "일본의 음식점들은 소규모여서 손님들이 빨리 먹고 빨리 일어나야 하는데, 닭갈비는 회전이 잘 안돼서 매력이 떨어진다"며 닭갈비의 상품화 가능성을 낮게 평가했다.

춘천 닭갈비.막국수축제 조직위원회의 초청으로 춘천을 방문한 이들은 2일에는 조직위원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일본에서의 상품화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축제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춘천의 명물인 닭갈비와 막국수를 세계화시키기 위해 초청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들이 일본에서 닭갈비와 막국수의 전도사가 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촬영:이태영 VJ(강원취재본부), 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닭갈비,막국수,배우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442
全体アクセス
15,965,078
チャンネル会員数
1,74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3:1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13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6 視聴

18:4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8年前 · 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