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글로벌 인재 유치 나선다

2008-09-02 アップロード · 35 視聴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코트라가 전문 인력 부족으로 애를 먹고 있는 기업을 돕기 위해 글로벌 인재 유치에 나선다.
코트라는 2일 사공일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베스트 코리아 내에 Contact KOREA(글로벌전문인력지원센터)를 열었다.
사공일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Contact KOREA는 경쟁력강화위원회와 정부가 추진하는 인재유치 전략의 핵심"이라면서 "해외인재와 우리 기업, 학계, 정부 및 공공기관을 연결하는 구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우리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트라가 운영하는 Contact KOREA는 지난 4월 이명박 대통령 주재 제2차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에서 의결해 발족한 것으로 북미, 아시아 등 21개국 25개 해외 무역관을 인재 유치 중점 무역관으로 선정해 해외 전문 인력을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포털 시스템 구축을 통해 해외 무역관에서 발굴한 인력들이 손쉽게 비자를 취득하고 국내 수요 기업과의 정보 교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Contact KOREA는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기술재단 등과 협력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의 발굴 및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전문 인력 채용 박람회 및 로드쇼를 개최하고 외국인 공직자 채용 등 정부 수요에 부응한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오응천 Contact KOREA 센터장은 "글로벌화의 진전으로 국경이 허물어지고 인적, 물적 이동이 가속화되면서 전문 인재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우리 또한 이 센터를 통해 인재 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sident21@yna.co.kr

촬영 , 편집 : 정창용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글로벌,나선다,유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515
全体アクセス
15,979,206
チャンネル会員数
1,83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3:1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13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6 視聴

01:04

공유하기
수확 한창인 춘천 포도
8年前 · 3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