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멀티미디어 전자문서시대 연다"

2008-09-04 アップロード · 87 視聴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이하 한국어도비)는 4일 차세대 전자문서 솔루션 어도비 애크로뱃9(이하 애크로뱃9)의 한글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PDF 포트폴리오 기능을 더해 문서와 비디오, 오디오, 3차원입체(3D) 콘텐츠 등을 하나의 PDF 파일로 통합할 수 있다.
통합된 포트폴리오는 세련된 플래시 기반의 차세대 멀티미디어 전자문서로 제공돼 다양한 전자문서 활용에서 이전 버전에 비해 크게 발전됐다고 한국어도비는 설명했다.
또한 애크로뱃9는 전자문서 최초로 영상 재생 기술인 어도비 플래시를 지원, 비디오 파일을 PDF 문서에 접목시키는 등 더욱 동적인 문서 형식을 보여준다.
효율적인 협업 기능도 제공돼, PDF 문서를 통해 상대방과 동일한 화면을 보면서 실시간으로 문서를 검토할 수 있고 여러 명이 주석을 달 수도 있다.
특히 전자문서 제작과 배포도 기존 제품에 비해 훨씬 편리해졌다.
애크로뱃9 제품군은 애크로뱃9 스탠더드, 애크로뱃9 프로, 애크로뱃9 프로 익스텐디드 등 3종으로 구성된다.
한국어도비 지준영 대표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새로운 멀티미디어 전자문서 시대를 연다는 점에서 새로운 버전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애크로뱃9는 전문가는 물론 모든 형태의 전자문서 이용자에게 한 차원 진화된 업무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josh@yna.co.kr

영상취재.편집 : 왕지웅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어도비,연다quot,전자문서시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44
全体アクセス
15,950,977
チャンネル会員数
1,700

IT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5

공유하기
방통위, KT 30일 영업정지
8年前 · 16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