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공원 신라문화역사관 개관

2008-09-08 アップロード · 191 視聴


(경주=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재)문화엑스포는 오는 9일 경북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내 경주타워에 신라문화역사관을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

신라문화역사관에는 신라인의 생활상과 예술성을 주제로 한 유물 110점의 모형과 9점의 영상물이 전시된다.

특히 8세기 서라벌 왕경(王京)의 모습을 재현한 지름 9m 규모의 모형은 신라궁궐, 월정교, 안압지, 첨성대, 왕릉, 황룡사, 분황사 등 신라의 대표적인 유적을 담고 있다.

또 석굴암 본존불과 내부의 38개 불상을 절반 크기의 모형으로 만들어 선보이고 천마총 금관, 금제 허리띠, 갑옷과 투구, 도제기마인물상 등 신라의 대표적인 유물의 모형도 전시한다.

이밖에도 신라의 독창적 예술세계를 보여주는 곡옥 목걸이, 금동신발 등의 모형과 신라의 복식과 생활상을 보여주는 전시품도 새로운 볼거리가 될 전망이다.

전시관 주요 동선에는 신라시대의 탑, 사찰 등을 디지털로 복원해 보여주고 화랑, 불국사 등의 영상자료와 설화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도 상영한다.

문화엑스포 운영팀 변동렬씨는 "신라문화역사관은 황룡사 9층목탑을 형상화한 경주타워 전망대 바로 아래층인 높이 65m에 만들어졌다"면서 "신라의 문화유산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유적과 유물을 한자리에 재현했다"고 말했다.

haru@yna.co.kr

영상취재 : 이승형 기자(대구경북취재본부), 편집 : 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관,경주엑스포공원,신라문화역사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63
全体アクセス
15,938,415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