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노인들에게 웃음.사랑 선사해요"

2008-09-10 アップロード · 100 視聴


월호동주민센터, 월 2차례 경로당.독거노인 위로행사

(여수=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아이들 재롱도 보고 마사지도 받고 소일거리가 마땅찮은 노인들에겐 큰 행복이죠."

전남 여수시 월호동주민센터가 매달 정기적으로 경로당 노인들과 독거 노인들을 위해 갖고 있는 위로행사가 호응을 얻고 있다.

주민센터는 지난 4월부터 매달 두차례(두번째와 네번째 화요일) 관내 경로당 9곳과 노인 홀로 지내는 15가구를 순회하며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노인들에게 웃음과 사랑을 선사하고 있다.

주민센터는 웃음치료사와 어린이집 원생들, 스포츠 마사지사 등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노인들에게 하루 평균 2시간에 걸쳐 웃음치료와 스포츠마사지, 어린이재롱잔치 등을 펼친다.

주민센터는 행사가 끝나면 독지가 등의 도움을 받아 과일과 떡, 과자를 노인들에게 나눠준다.

김봉자(79) 할머니는 10일 "요즘 살기가 팍팍해서인지 경로당을 찾는 사람도 줄었는데 손자 같은 아이들의 재밌는 율동도 볼 수 있어 좋다"며 "주민센터의 위로행사를 손꼽아 기다리는 경로당 노인들도 있다"고 말했다.

월호동주민센터 강홍기씨는 "사회적으로 소외받고 있는 노인들을 보살펴 정감이 넘치는 행복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인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알찬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들에게 좀 더 많은 웃음과 사랑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shchon@yna.co.kr

영상취재 : 전승현 기자(광주전남취재본부), 편집 : 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선사해요quot,여수시,웃음사랑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87
全体アクセス
15,963,751
チャンネル会員数
1,822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5:4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128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2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