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신재생에너지 사업 발굴 본격화

2008-09-13 アップロード · 60 視聴


(대전=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대전시는 12일 오전 시청 다목적실에서 신재생에너지 사업 발굴을 위한 녹색성장 중심도시를 위한 신재생에너지 사업구상 보고회를 갖는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고유가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에너지 절약 방안과 태양광, 태양열, 지열, 소수력발전, 바이오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발굴, 대전을 관련기업의 테스트 마켓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는 이미 건립된 웅진에너지 태양전지원료 생산공장과 두산중공업 연구원, 대만 판짓그룹 태양광전지 모듈공장 유치 등에 이은 신재생에너지 관련기업 유치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시는 또 2006년 말 기준 2.16%인 신재생에너지 보급률을 오는 2011년까지 5%대로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2012년까지 관련기업 100개 유치를 통해 5천여명의 신규 고용인력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내년부터 플라워랜드 경관 조명, 시 청사 분수대, 서구청 청사, 가양공원 경관 조명, 3.4공단 폐수처리장 등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고 국민생활관 수영장, 한밭종합운동장 시립수영장 등에 태양열 급탕시설을 설치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사업 발굴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R&BD(Research & Business Development.사업화 연계 연구개발) 허브센터 건립, 신재생산업 집적화단지 조성 등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ane@yna.co.kr
영상취재:조성민 기자.편집:조동옥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대전시,발굴,본격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04
全体アクセス
15,951,149
チャンネル会員数
1,74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