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인기 있는 공연 따로 있다 !

2008-09-14 アップロード · 101 視聴


(서울=연합뉴스) 영화만큼은 아니지만 공연계에서도 추석은 큰 대목인데요, 공연전문 예매사이트 인터파크의 도움으로 역대 추석에는 어떤 공연이 인기를 누렸는지, 또 이런 인기공연들은 어떤 경향을 보여 왔는지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04년부터 확인해 볼까요? ‘상하이 서커스’가 추석 공연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감각적인 무대와 몸짓으로 현대 서커스의 시작을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2005년에는 뮤지컬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가 올라왔네요. 동화 ‘백설공주’의 막내 난장이가 주인공인데요, 40만 명이 넘는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2006년 추석 공연 1위는 ‘루나틱’이 차지했습니다. 미국 극작가 닐 사이먼의 ‘굿 닥터’를 한국 상황에 맞게 창작한 뮤지컬이죠, 개그맨 백재현씨는 이 작품의 성공으로 연출가로 명성을 날리기도 했습니다. 작년 추석을 살펴볼까요? 뮤지컬 ‘시카고’ 가 단연 인기였네요. 영화로도 잘 알려진 익숙한 줄거리에 옥주현, 최정원 등 호화 캐스팅도 한 몫 했죠, 이밖에도 연극 ‘라이어’와 ‘미친 키스’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인터뷰 김선경 / 인터파크 공연팀 =“역대 추석 인기 공연 트렌드는 단연 ‘코믹극’입니다. 2003년 ‘라이어’가 추석 공연순위 1위를 차지한 이래 ‘루나틱’이나 ‘점프’ 등 코믹하면서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공연계에서는 추석이 영화만큼 큰 대목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중장년층이 좋아하는 공연이나 대형 공연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료제공 인터파크 INT

올해 추석 공연계 1위는 ‘진짜 진짜 좋아해’가 차지했습니다. 7, 80년대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이죠, 구창모씨가 음악 감독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청바지, 통기타 등 당시 시대를 그대로 재현해 4,50대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와 ‘헤드윅’도 뒤를 이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네요.

(VCR-2) 인터뷰 김진수 / 뮤지컬 ‘진짜 진짜 좋아해’ =“부모님들에 보여드리기 좋은 공연이기 때문이다. 추억도 생각나고 예전에 내가 지냈던 것을 자녀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서로 선물하시다 보니까 인기가 있는 것 같고...”

영상취재 김영훈 VJ / 진행 김현임 / 구성ㆍ연출 진혜숙 기자
je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공연,따로,인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576
全体アクセス
15,959,943
チャンネル会員数
1,78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4:30

공유하기
스타들의 추석 계획 엿보기
8年前 · 75,522 視聴

34:2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2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