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터 타고 하동 농산물 홍보 전국투어

2008-09-18 アップロード · 257 視聴


(하동=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트랙터를 타고 전국을 누비며 하동 농수산물을 홍보하고 어려운 농촌현실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 입니다"
18일 경남 하동군 하동군청 광장에서 열린 `트랙터 전국투어 출정식에 참석한 강기태(26.하동군 읍내리)씨는 혼자 떠나는 전국투어의 목적을 이렇게 소개했다.
출정식에는 조유행 하동군수, 황영상 군의회의장, 동양물산기업 영업본부장 김래경 이사, 배재중 농업경영인 연합회장, 관계 부서장과 공무원, 군민 등 80여명이 참석해 홀로 투어에 나서는 강씨를 격려했다.
강씨의 여정은 이날부터 내년 3월18일까지 6개월간.
하동을 출발해 진주, 마산, 창원, 김해에 이어 부산, 울산, 경주, 포항, 동해, 강릉, 양양, 속초, 서울, 가평, 남양주, 구리, 인천, 평택, 군산, 전주, 고창, 영광, 순천 등 전국 43곳을 방문하며 총 길이만 2천500여㎞에 달한다.
그는 애마인 트랙터에 태극기와 하동군기를 꽂고 적재함에는 하동군 홍보를 위한 농.특산물 홍보책자와 팸플릿, 하동녹차, 하동매실엑기스 등 하동에서 생산된 농수산물을 싣고 간다.
그는 트랙터를 직접 운전해 일손이 부족한 농촌지역과 고아원, 양로원 등지에서 봉사활동을 벌이며 하동 농수산물을 일일이 소개하고 하동지역 관광지도 알릴 계획이다.
이 같은 투어계획을 전해들은 창원소재 농기계제조업체인 동양물산㈜이 트랙터(시가 2천400만원) 1대와 유류비 300만원 등을 지원했다.
하동군도 이번 투어가 하동지역 우수 농수산물 소비층 확대 등에 효과를 올릴 것으로 보고 각종 농수산물과 티셔츠, 모자 등을 적극 지원한다.
강씨는 트랙터 여정을 마친 뒤 6개월간 보고 느낀 것을 담은 책자를 발간할 계획이다.
트랙터 투어는 20대 젊은이의 열정과 도전이 대한민국 농촌경제의 발전과 우리 농기계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농수산물 홍보를 통해 농촌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강씨는 "2005년 칠레와 페루를 트랙터로 여행하려 했으나 도전하지 못해 국내 여행을 계획했다"며 "저의 여행이 농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줘 어려운 국내 농촌의 현실을 극복할 수 있는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유행 군수는 "패기와 열정을 가진 20대 청년이 있기에 하동군은 희망이 넘친다"며 "국내서는 처음으로 트랙터 전국투어에 나서는 농민의 아들 강기태씨에게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강씨는 한국교원대학교를 수석졸업한 뒤 2005년 학군사관후보생(ROTC)으로 군생활을 시작해 지난 달 육군 중위로 만기전역했으며 고향에서 부농의 꿈을 설계하고 있다.

영상취재: 지성호 기자 (경남취재본부) , 편집: 김지민VJ

shchi@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농산물,전국투어,타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656
全体アクセス
15,965,420
チャンネル会員数
1,83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9:3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43 視聴

01:53

공유하기
고교선택제 축소판 (?)
8年前 · 6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