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엑스코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2008-09-18 アップロード · 74 視聴


(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2008 대구경북 소상공인 창업박람회가 18일부터 3일간 대구엑스코에서 열린다.

대구시에 따르면 경상북도와 공동 주최하는 이 행사는 창업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최신 창업 경향과 전망을 제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모두 102개 업체가 참가해 프랜차이즈관과 지역소호관, 인프라관, 여성창업관, 창업상담지원관 등 5개관에 부스 170개를 운영한다.

프랜차이즈관은 외식과 유통, 유아.교육, 주점, 스포츠.레저, 각종 서비스업 등 전국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가 대거 참가하고 지역소호관에서는 각 시.도를 대표하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 소개된다.

인프라관에서는 창업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며 여성창업관은 여성들이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항목을 위주로 꾸며진다.

또 창업상담지원관에서는 예비 창업자와 업종을 바꾸고 싶어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자금지원, 적성검사, 상권정보 등에 관해 상담해준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연예인 창업 성공사례 특강을 마련, 30억 맨발의 재테크의 저자인 방송인 조영구씨와 벌집삼겹살 창업자인 개그맨 이승환씨가 강사로 초빙돼 자신들의 경험담을 전한다.

이 밖에도 아름다운 상호 짓기 경연대회, 유망 아이템 설명회, 창업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뒤따를 예정이다.
mshan@yna.co.kr

촬영,편집 : 김문석 VJ(대구경북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소상공인,대구엑스코서,창업박람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78
全体アクセス
15,960,343
チャンネル会員数
1,61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9:3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43 視聴

01:53

공유하기
고교선택제 축소판 (?)
8年前 · 6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