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산업은행, 리먼 인수 문제 있으면 처벌"

2008-09-19 アップロード · 79 視聴


(서울=연합뉴스) 김종우 기자 =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19일 파산보호를 신청한 미국의 리먼 브러더스에 대한 산업은행의 인수 시도와 관련, "우리가 먼저 자체점검을 한 뒤 문제가 있다면 단호히 처벌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산업은행이 리먼브러더스를 인수하려 했다는 것은 참 어이없는 발상"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는 국회 정무위에서 산업은행이 리먼 브러더스가 법원에 파산보호 신청 직전까지 인수작업을 벌인 것이 쟁점이 되고 민유성 산업은행장이 "인수했으면 파산하지 않았을 것"이란 발언이 물의를 빚고 있는 것을 염두에 둔 언급으로 해석된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최근 국제금융 위기가 한국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함에도 불구하고 그런 어처구니없는 발상이 어떻게 나왔는지 우리가 야당보다 먼저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태희 정책위의장은 "우리 금융시장은 굉장히 당국자들의 반응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징이 있어 일관성있는 메시지를 보내는 게 중요하다는 지적을 한 바 있다"면서 민 행장 등 당국자들의 신중치 못한 언행을 꼬집었다.

그는 "어느 때보다 국제금융시장이 불안하고 국민이 불안에 쌓여 있다"면서 "이럴 때일수록 당과 정부는 물론 금융정책의 책임을 지고 있는 누구나 신중한 메시지를 던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jongwoo@yna.co.kr

(촬영:이상정 VJ, 편집:임주현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리먼,문제,인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25
全体アクセス
15,941,516
チャンネル会員数
1,579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