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시정회의에 참석한 장원삼.이경원 선수

2008-09-22 アップロード · 77 視聴


(창원=연합뉴스) 김영만 기자 = 중국 베이징 올림픽 금.은메달리스트 장원삼(25.히어로즈) 야구 선수와 이경원(28.삼성전기) 배드민턴 선수가 22일 경남 창원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시장 주재의 시정 경연회의에 나란히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장원삼 선수는 이날 회의에서 "창원지역에는 초.중학교를 통틀어 야구팀이 2개 밖에 없는데, 우리나라 야구 전반의 저변 확대와 함께 좋은 선수를 많이 배출하기 위해 각급 학교의 야구팀이 많이 창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 선수는 또 "야구 등 유소년 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여건과 환경 조성에 힘써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경원 선수는 "창원시는 배드민턴 종목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특히 선수들이 프로로 활동할 수 있는 실업팀의 창단에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부탁했다.

이 선수는 "창원지역의 체육인들이 각종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따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둘수 있도록 지자체가 지역 스포츠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져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들 선수는 "지난 중국 베이징 올림픽때 메달을 딸 수 있도록 많이 성원해 준 고향 주민들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장원삼 선수는 올림픽 당시 투수로 활약, 우리나라 야구가 금메달을 따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으며 이경원 선수는 이효정(27.삼성전기) 선수와 함께 한 여자 복식에서 발목 부상의 투혼을 발휘해 우리 국민에게 은메달을 선사했다.
ymkim@yna.co.kr

촬영, 편집 : 이정현VJ(경남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선수,시정회의에,장원삼이경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31
全体アクセス
15,965,043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8 視聴

21:2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8年前 · 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