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서 `비전 잡(Job)페스티벌 열려

2008-09-24 アップロード · 39 視聴


(광주=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기업들이 대학생들을 상대로 기업을 소개하고 채용상담도 하는 `2008 비전 잡 페스티벌이 24일 전남대학교에서 열렸다.

전남대와 전남대 총학생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5일까지 계속되며 국내 주요 기업 40여개가 참가해 전남대 대강당 앞 광장에 부스를 설치하고 인재 사냥에 나섰다.

또 12개 기업은 대형 강의실 등지에서 다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채용설명회도 갖는다.

채용상담이 이뤄지는 부스들 가운데는 면접 요령을 상담해주는 `이미지 컨설팅 부스와 입사서류용 증명사진 촬영소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평생교육원 앞 광장에는 전공 학과별로 부스가 설치돼 대학원생이나 조교 등이 학부 저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상담을 했다.

취업난을 반영하듯 학생들은 채용상담과 설명회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도 채용상담 부스에는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으며 일부 기업의 채용설명회가 열린 강의실에는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많은 학생들이 모여들었다.

특히 `이미지 컨설팅 부스에는 면접 상담을 받으러 온 학생들이 기다랗게 줄을 지어 기다리는 등 성공적인 면접 전략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이 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인 김동욱씨는 채용상담을 받은 소감을 묻자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잡페스티벌 행사장에 왔다"며 "기업에 자신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상담을 통해 알게 됐다"고 답했다.

뉴욕생명보험 부스에서 채용상담을 해주던 황현주씨는 "요즘은 졸업예정자 뿐만 아니라 저학년들도 미리 취업을 준비하는 추세"라며 "학생들이 대단히 적극적이며 취업에 관한 정보도 많이 알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ljglory@yna.co.kr

취재:이영재 기자(광주전남취재본부),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비전,열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48
全体アクセス
15,959,878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