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축제 개막

2008-09-26 アップロード · 76 視聴


부평구청과 북구도서관서 28일까지 계속

(인천=연합뉴스) 최정인 기자 =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인천으로 오세요" 인천시교육청이 부평구청과 함께 주최하는 `제7회 인천평생학습축제가 26일 인천 부평구청과 북구도서관에서 개막, 3일 동안 예정으로 배움의 향연을 펼치고 있다.

`배움, 내 인생의 행복한 동행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인천시교육청과 평생학습도시, 각 학교의 평생학습관, 주민자체센터 등 70여개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 관계자와 학생 7만5천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평생학습축제는 개.폐막식과 함께 크게 4개 마당으로 구성되는데 인천지역 평생학습관의 학습 사례와 작품을 홍보하고 학습동아리 활동 사례를 전시하는 어울림 마당, 주민자치센터의 역할 모색을 위한 세미나와 강좌를 제공하는 배움마당이 마련됐다.

또 이주여성 편지쓰기, 어린이 그림 그리기, 성인 백일장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나눔마당과 예술인들의 회화, 조각 작품을 전시하고 3차원 과학영화 감상 및 가족과 함께 비눗방울 놀이를 체함할 수 있는 즐거움 마당도 있다.

행사 첫날인 26일 부평구청 광장에서는 개막축하공연이 마련돼 팝페라 가수 휘진과 린나이 팝스오케스트라가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타임 투 세이 굿바이 `밤하늘의 브루스 등 아름다운 선율의 팝과 가요를 관중들에게 선사했다.

부평구청 관계자는 "부평구의 축제가 아닌 인천지역 모든 평생학습기관과 단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나눔과 어울림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평생학습축제를 통해 끊임없는 배움의 즐거움을 널리 전파하고 싶다"고 말했다.
in@yna.co.kr

촬영, 편집 : 차인엽 VJ(인천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평생학습축제,개막,인천시교육청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001
全体アクセス
15,949,538
チャンネル会員数
1,67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