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축제 한마당 서울서 개막

2008-09-27 アップロード · 73 視聴


(서울=연합뉴스) 배삼진 기자=한국과 일본의 문화교류 행사인 한일축제 한마당이 27-28일 이틀간 일정으로 서울광장과 청계광장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올 한일축제한마당에는 한국 25개, 일본에서는 26개 단체가 참가해 양국 지자체와 관광단체의 홍보부스가 설치되고 양국의 전통 예술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각양각색의 한국, 각양각색의 일본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는 1천100여명의 공연자가 참여한 가운데 첫날에는 청소년 문화 교류 프로그램 등이 소개됐습니다.

인터뷰 김용운 / 한일축제한마당 실행위원장

28일에는 아산배방초등학교 취타대와 뿌리패예술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남사당놀이 줄타기 공연 및 체험, 북청사자놀이, 강령탈춤 등 한국의 전통 공연과 아키타 간토, 에이사 등 일본 전통 공연을 펼쳐질 예정입니다.

특히 오후 7시부터 서울광장에서 펼쳐질 피날레 행사에서는 빛 퍼포먼스가 밤하늘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행사관계자 및 전 참가자들이 손에 손을 잡고 강강술래를 도는 자리도 마련됩니다.

행사 관계자들은 이 축제가 앞으로 한국에서 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이마니시 하지메 / 한일축제한마당 운영위원장 = "한국과 일본이 정치적으로 어렵지만 문화를 통해 극복해 가길 바라면서 축제를 준비했고, 앞으로는 일본에서도 한국 문화를 소개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예정입니다."

한편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한일 축제한마당은 2005년 한일수교 40주년을 기념해 처음 시작됐습니다.
(영상취재.편집=배삼진 기자)
baesj@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막,서울서,한마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561
全体アクセス
15,948,653
チャンネル会員数
1,74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