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국영 TV, 이명박 대통령 특집 방영

2008-09-28 アップロード · 37 視聴


(모스크바=연합뉴스) 남현호 특파원 = 한ㆍ러 정상회담을 앞두고 러시아 국영 TV `라시아가 27일 이명박 대통령과의 인터뷰 내용 등을 담은 한국 관련 특집 프로그램을 방영했다.
이 방송은 이날 오전 11시 20분(현지시간)부터 30분에 걸쳐 `권력의 포뮬러-이명박 편이란 제목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문화와 역사 및 경제 발전상 등을 다양한 홍보 영상과 함께 소개했다.
라시아 TV는 29일 열리는 한ㆍ러 정상회담을 앞두고 최근 이타르-타스, 일간 이즈베스티야 등과 함께 한국을 방문, 이 대통령과 인터뷰했다.
방송은 이 대통령을 한국 최초 최고경영자(CEO)출신 대통령이라고 소개하면서 서울 시장 시절 추진한 청계천 사업 등 대통령 취임 이전 그리고 취임 이후 활약상을 방영했다.
방송은 휴대전화와 반도체 등 세계 수위를 달리는 한국의 첨단 산업과 전통문화, 음식 문화, 가족문화, 관광, 스포츠 등을 역동적인 영상과 함께 러시아 국민에게 전달했다.
이 대통령은 인터뷰에서 한국과 러시아는 아주 가까운 사이라면서 이번 정상회담이 양국 관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 대통령은 "남북 관계를 대화로 풀어갈 것이며 식량 문제 해결, 분쟁 지역에서 평화활동 등 국제무대에서 한국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권력은 국민을 섬기는 데서 비롯되며 항상 겸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상취재=남현호 특파원(모스크바) 편집=배삼진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국영,대통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158
全体アクセス
15,947,977
チャンネル会員数
1,679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