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시민연대 "편파방송 바로잡겠다"

2008-09-30 アップロード · 21 視聴

30일 출범.."방송정책 `난개발도 재점검"

(서울=연합뉴스) 정주호 기자 = 언론 공정성 강화를 모색하는 보수 성향의 시민단체인 공정언론 시민연대(이하 공언련)가 30일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창립식을 하고 공식 출범했다.
김우룡 한국외대 명예교수와 성병욱 세종대 석좌교수, 이재교 변호사가 공동대표를 맡은 공언련은 이날 창립선언문을 통해 "언론의 공정성을 선도해야 할 공영언론들의 위선, 편파 행위는 언론 스스로에 대한 자해행위이자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이며 국가공동체에 대한 파괴적 선동"이라고 말했다.
공언련은 이어 "우리는 편파방송을 바로잡는 일을 출발점이자 중심으로 설정하고 공정언론 실현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우룡 공동대표는 정책제안을 통해 "잘못된 언론관을 바로잡고 좌파적 미디어 시각을 교정하는데 힘쓸 것"이라며 ▲방송정책 `난개발 재점검 ▲KBS 및 MBC 위상 재정립 ▲미디어의 폭력 및 외설 감시 ▲방송심의제 완전자율화 ▲방송편성 규제 철폐 ▲방송발전기금 폐지 등을 주장했다.
공언련은 앞서 29일 발족한 중도 보수 성향의 언론단체 `미디어발전 국민연합과 긴밀한 공조 관계를 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언련은 또 지난 4월 중순부터 6월 말까지 KBS와 MBC 9시 뉴스를 분석한 `광우병 관련 보도를 통해 본 공영방송의 편파보도 사례분석 보고서를 통해 두 방송이 심각하게 공정성을 훼손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jooho@yna.co.kr
영상취재.편집 : 권동욱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공정언론,바로잡겠다quot,시민연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9
全体アクセス
15,978,426
チャンネル会員数
1,8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