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울산 처용문화제 팡파르

2008-10-04 アップロード · 322 視聴


(울산=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올해로 42회째를 맞는 울산의 간판 축제 처용문화제가 1일 오후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전야제를 시작으로 2일부터 4일간 문예회관과 남구 달동공원 일대에서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갔다.

이날의 메인 이벤트로 월드뮤직 페스티벌과 맞물려 오후 7시30분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개막행사에는 페스티벌의 주빈국 포르투갈의 대표 뮤지션인 호드리구 레아웅(Rodrigo Leao)이 출연, 포르투갈의 전통음악 파두(fado)를 바탕으로 한 뉴에이지와 탱고, 성악곡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음악을 국내 팬들에게 선보였다.

개막식에 앞서 이날 오후 2시 남구 황성동 처용암에서는 처용 복장을 하고 가면을 쓴 무용인들이 전통 처용무를 선보이는 처용 고유(告由)를 비롯, 처용암 인근 8개 마을 실향민들을 위해 마련되는 민요와 기원무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또 문예회관 전시장에서 행사기간 내내 열리는 세계문화전시에서는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과 예술품, 사진 등이 전시돼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민속문화와 예술양식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장 내에 마련된 특별텐트에서는 영국의 대표 월드뮤직.댄스 교육축제인 트라이브 오브 도리스(Tribe of Doris)의 대표강사가 남미와 아프리카 등 세계 각국의 춤과 음악을 참가자들에게 직접 교육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stnsb@yna.co.kr

촬영: 유장현 VJ(울산취재본부), 편집: 김해연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울산,제42회,처용문화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유빈 축하
2008.10.05 01:19共感(0)  |  お届け
유빈 생일 축하

소희 진자 귀여버 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040
全体アクセス
15,940,531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