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증평서 `홍삼 삼겹살 축제열려

2008-10-04 アップロード · 122 視聴


(증평=연합뉴스) 민웅기 기자 = "수입 소고기보다 맛과 영양이 풍부한 홍삼 삼겹살 마음껏 드세요"
4일 충북 증평군 증평읍 보강천에서는 대한양돈협회 증평군지부(지부장 장상윤) 주관으로 사미랑 홍삼포크 삼겹살 축제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증평에서 생산되는 `홍삼 삼겹살을 널리 알려 소비를 촉진시키고 증평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는데 지난 4월 특허등록된 사미랑 홍삼포크 브랜드 선포식을 시작으로 삼겹살 무료시식회가 펼쳐졌다.
특히 시식회에는 양돈협회가 제공한 돼지 70마리 분량의 삼겹살 700㎏을 150m의 구이판에 구워 3천여명에게 무료로 제공해 장관을 연출했다.
또 현장에서 관광객들에게 홍삼포크 삼겹살을 포장판매했는데 삽시간에 준비한 물량이 동이 났으며 예쁜 돼지 전시회와 퀴즈를 맞춘 50명에게 돼지고기 2㎏씩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열렸다.
홍삼포크 삼겹살은 인삼종균을 배양해 홍삼박을 만든 뒤 발효와 건조, 분쇄 과정을 거친 애니락을 돼지에게 먹여 얻는 삼겹살을 일컫는데, 육질이 연하면서도 맛이 풍부한 게 특징이다.
장상윤 지부장은 "사미랑 홍삼포크가 미국산 쇠고기 보다 맛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면서 "양돈협회 회원들이 고품질 홍삼포크 삼겹살을 생산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축산물 개방에도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증평문화제 및 증평인삼축제 이틀째 행사로 인삼골 백일장을 비롯, 국악경연, 외국인 전통혼례 체험, 증평사랑 록페스티벌, 청소년댄스 및 퓨전공연 등의 행사가 펼쳐졌다.
wkimin@yna.co.kr

취재 : 민웅기 기자 , 편집 : 정창용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홍삼,삼겹살,증평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12
全体アクセス
15,950,574
チャンネル会員数
1,74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