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세계 최신예 함정.무기 `경연

2008-10-07 アップロード · 981 視聴


건군 60주년 `국제해양방위산업전 개막

(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최신예 함정과 무기체계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최첨단 방위산업제품의 경연장인 `2008 대한민국 해양방위산업전(MADEX 2008)이 7일 부산에서 개막됐다.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부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나흘간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건군 60주년을 기념해 국내 방위산업의 발전상을 알리고, 관련 업계의 해외 마케팅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대한민국 해군 공동 주최로 마련됐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미국, 프랑스, 독일, 스웨덴, 노르웨이 등 11개국을 대표하는 150여개 방산업체 가 참가해 최첨단 함정의 모형과 신무기를 선보인다.

전시 기간 부산에서 동시에 열릴 예정인 해군 국제 관함식에 참여하는 44개국의 해군참모총장 등 각국의 해군 관계자 1천여명을 비롯, 국내외 방산업체 관계자 1만5천여명이 전시장을 찾아 구매 상담을 벌일 예정이어서 그 성과에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세계 최고의 조선기술을 자랑하는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한진중공업, STX 등 주요 조선소가 모두 출품했다.

STX는 최신형 유도탄형 고속함(60분1 축소 모형)과 해경 경비함정(100분1 축소 모형)을, 현대중공업은 잠수함(100분 1 축소모형) 및 군수지원함(100분1 축소 모형)을 출품했다.

국내의 대표적 군용보트 제조사인 한일뉴즈도 고속단정인 HN시리즈를 전시한다.

해상전투 무기 체계도 대거 선보인다.

삼성 탈레스가 수상함 및 잠수함용 전투 시뮬레이션 장비를 , LIG 넥스원은 잠수함 전투체계를 비롯한 휴대용 대공 유도무기인 `신궁, 경어뢰인 `청상어 등을 내놓았다.

국내 유일의 화포 생산업체인 위아가 40mm와 57mm 함포를, ㈜풍산은 소구경 탄약에서 곡사포탄까지 다양한 탄약 제품을 소개한다.

해외에서도 미국의 대표적 방산업체인 록히드마틴이 SPY-1 레이더를 비롯해 함정용 전투 체계와 탄도미사일 방어 체계 등 최첨단 기술을 선보이며, THALES, RAYTHEON, KONGSBERG 등 유명업체들도 대거 참가해 첨단 제품을 소개한다.

한국무역협회는 "전시 기간에 외국 해군대표단과 국내 방산업체 간의 구매상담을 주선해 수출상담성과를 높이고, 함정공개 행사와 함정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국내 방위산업의 발전상을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jh@yna.co.kr

취재:조정호 기자(부산취재본부),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경연,부산서,세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3
全体アクセス
15,953,000
チャンネル会員数
1,69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