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축구센터 수원에 건립

2008-10-07 アップロード · 88 視聴


(수원=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는 박지성(27.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가 유소년 축구 꿈나무들을 위한 축구센터를 경기도 수원에 건립한다.

수원시는 7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박지성 선수와 김용서 수원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박지성 축구센터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6일 밝혔다.

박지성 축구센터는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212 일대 박지성 공원 맞은편 경기도농업기술원 종자관리소 부지 1만5천658㎡에 건립된다.

지난해부터 축구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시는 이 땅을 지난 7월 체육시설로 고시하고 부지 매입 및 운영방식 등에 대해 박 선수 측과 협의해왔다.

100억원 이상으로 추산되는 토지매입비와 시설비는 박지성 선수 측이 모두 부담하고 축구센터 운영도 박 선수 측이 맡게 된다.

축구센터에는 천연잔디구장 2면과 축구지원시설이 들어선다.

박 선수 측은 축구센터에 박지성 기념관, 영상분석실, 회의실, 강의실, 메디컬센터 등 전문지원시설을 갖추고 축구선진국의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건축 인허가 등을 거쳐 내년 5월 시설 공사에 착수하면 내년 말 완공될 것으로 내다봤다.

수원시는 지역 출신 축구스타인 박 선수를 기념하기 위해 2005년 6월 수원 영통동-화성 병정읍 구간에 박지성로를 개통하고 수원월드컵경기장 월드컵기념관 한 쪽에 박지성 기념관을 만든 데 이어 지난해 3월 박지성 공원을 조성했다.
ktkim@yna.co.kr

취재 : 김경태 기자(경기취재본부), 편집 : 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건립,박지성,수원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86
全体アクセス
15,961,494
チャンネル会員数
1,822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2:3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8年前 · 7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