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 홍콩 한국인의 날 행사 출연

2008-10-08 アップロード · 266 視聴


(홍콩=연합뉴스) 정재용 특파원 = 중국에서 한류(韓流)를 선도하고 있는 인기가수 겸 탤런트 장나라가 7일 홍콩한인회 60주년 기념축제에 출연, 교포들은 물론 현지인들로부터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장나라는 이날 저녁 홍콩문화센터 광장에서 홍콩 거주 교포 및 현지인 등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념행사에 특별출연해 자신의 히트곡인 점프와 나도 여자랍니다 등을 열창했다.

장나라는 노래는 물론 중국드라마 띠아오만 공주를 비롯해 명랑소녀 성공기 내사랑 팥쥐 오 해피데이 등을 통해 중국에 널리 알려진 한류스타다.

장나라는 지난 5월 중국 쓰촨(四川)대지진 직후에는 지진현장을 방문해 지진 피해를 당한 중국 어린이들이 공부할 장나라 학교를 건립하도록 지원금을 내놓기도 했으며 지난 8월 한중정상회담 때는 청와대 만찬에 초청돼 양국 정상 앞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대한민국 건국 60주년 및 홍콩 한인회 설립 60주년 기념행사를 겸해 열린 이날 기념축제는 장나라의 특별공연 이외에 사물놀이 및 비보이 공연, 검도 시범, 중국 전통 예술인 변겸과 전통무술인 쿵후 공연 등의 순으로 3시간 가량 진행됐다.

행사를 주최한 홍콩한인회 강봉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과 홍콩은 무역, 문화, 스포츠, 교육 등 다방면에 걸친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가 홍콩과 한국사회의 유대감을 높이고 한국문화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콩한인회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는 `코리아 위크로 정해 기념 바자회(6일), 한국어 주제발표대회(9일)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 홍콩총영사관도 8일 저녁 한인 지도자 및 홍콩 사회 각계 인사들을 초청해 기념 만찬을 한다.

영상취재: 정재용 특파원 (홍콩), 편집: 김지민VJ

jjy@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장나라,출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11
全体アクセス
15,942,527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9:1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2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