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백남준 아트센터 개관

2008-10-08 アップロード · 67 視聴


(용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세계적인 비디오 아티스트 고(故) 백남준 선생의 작품을 전시하고 미디어를 연구하는 백남준 아트센터가 8일 문을 열었다.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 85번지에 위치한 아트센터에서 열린 이날 개막식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서정석 용인시장, 권영빈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이영철 아트센터 관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아트센터는 지하 2층, 지상 3층, 연면적 5천605㎡ 규모로 내부에 상설 및 기획전시실, 비디오 보관실, 다목적실,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참석자들은 개막 행사에 이어 국내 최초로 공개된 고 백남준 선생의 소장품 코끼리 마차와 TV 정원, 그리고 삼각형, 사각형, 원형 등 3가지 형태를 레이저 광선으로 형상화한 삼원소 등 전시작품을 관람했다.

이 밖에 백남준 선생의 작품 준비 과정을 엿볼 수 있는 사진과 백남준 선생과 친분을 나눈 요셉 보이스, 샬롯 무어먼 등 동시대를 함께 한 작가들의 작품도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개관식에 맞춰 아트센터와 인근 지앤아트스페이스, 신갈고등학교 체육관 등 3곳에서 19개국 예술가 200여명이 참여하는 백남준 페스티벌도 시작됐다.

프랑스 아비뇽 페스티벌의 주빈작가인 이탈리아 로메오 카스텔루치는 백남준 아트센터와 공동제작한 설치 퍼포먼스 천국을 공연했으며, 크리스 베르동은 강력한 빛과 함께 하이너 뮐러의 시가 흘러나오는 작품 박스를 선보였다.

촬영: 김동준VJ (경기취재본부), 편집: 김지민VJ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관,백남준,아트센터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978
全体アクセス
15,952,550
チャンネル会員数
1,77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