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세종대왕릉서 한글날 기념식

2008-10-09 アップロード · 118 視聴


어가행렬 재현, 한글 패션쇼 등 큰 잔치

(여주=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훈민정음 반포 562돌을 맞아 경기도 여주군은 9일 여주군 능서면 왕대리 세종대왕릉 정자각에서 한글의 우수성을 재조명하고 세종대왕의 얼을 되새기기 위한 세종문화 큰잔치의 하나로 한글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오전 10시 30분 시작된 한글날 기념식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양승규 세종대 총장, 이완교 영릉봉향회장, 김진춘 경기도교육감 등 인사와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석해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큰 뜻을 기렸다.

참석 인사들의 헌화와 분향에 이어 훈민정음 서문이 봉독되고 축시가 낭송 됐으며 여주합창단이 한글날 노래를 제창했다.

기념식에 앞서 천.지.인의 만남을 주제로 한 대북공연과 경기도립무용단의 궁중정재(宮中呈才) 공연이 30분간 이어지고 식후행사로 마당극 맹가네 경사와 인간문화재 조통달 씨의 판소리공연이 펼쳐졌다.

또 특별 행사로 150여 명의 출연진이 여주군청을 출발, 여주경찰서와 여주초등학교를 거쳐 영릉까지 어가 행렬을 재현했다.

기념식이 끝나고서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는 여주대학교 학생 모델 40명과 전문 모델 5명이 한글패션쇼를 펼쳤고 여주 야외공연장에서는 1만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경축음악회가 열렸다.

이밖에 세종대왕릉 주변에서는 금속활자 체험, 한글 페이스 페인팅, 한글 모양 과자 만들기, 한글사랑 티셔츠 만들기, 한글도장으로 엽서 꾸미기, 한글새김 목각 전 등 한글을 주제로 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졌다.

hedgehog@yna.co.kr

촬영,편집: 김동준VJ (경기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기념식,세종대왕릉서,여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117
全体アクセス
15,962,011
チャンネル会員数
1,82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3 視聴

31:2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2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