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문화계에는 무슨 일이?

2008-10-10 アップロード · 116 視聴


▶올 가을, ‘베스트셀러 영화’ 극장가 달군다 !
독서의 계절인 10월, 베스트셀러를 소재로 한 영화들이 대거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2006년 출간돼, 그해 ‘세계문학상’을 수상한 ‘아내가 결혼했다’. 지금까지 25만 부 넘게 팔려나간 베스트셀러입니다. 박현욱 작가가 쓴 이 소설은 오는 23일, 손예진과 김주혁 주연의 영화로 다시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지난 주말 누적관객 40여만 명을 기록하면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 ‘모던 보이’입니다. 이 영화 역시, 2000년 문학동네 신인작가상을 수상한, 이지민씨의 소설, ‘망하거나 죽지 않고 살 수 있겠니’ 가 원작입니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된 ‘나는 행복합니다’인데요, 최근 작고한 이청준 작가의 ‘조만득씨가’ 원작이고요 지난달 25일 개봉한 전도연과 하정우 주연의 ‘멋진 하루’ 역시 일본 작가 다이라 아즈코의 동명 소설이 원작입니다.

▶“영화 인기로 판매 쑥쑥” 출판계 환영
하나의 콘텐츠가 여러 장르에 적용되면서, 가치도 높아지고 수익도 늘어나는 ‘원 소스 멀티유스(One source-Multi use) 현상인데요, 소설 ‘아내가 결혼했다’는 영화 개봉과 맞물리면서 출간 8년 만에 다시 베스트셀러에 올랐고요, 이지민씨의 소설 역시 영화 ‘모던 보이’의 인기에 힘입어 이름을 바꿔 재출간됐습니다.

▶배두나 “연극 제작자로 불러주세요”
서울 대학로 두레홀에서 마련된 ‘그녀가 돌아왔다.’ 프레스 리허설 현장입니다. 제작자로 취재진 앞에 선 배두나씨. 제작자답지 않게 여전히 귀여운 모습이죠? 올해로 배우생활 11년차를 맞는 배두나씨는 그동안 ‘고양이를 부탁해’나 ‘복수는 나의 것’ ‘괴물’ 등의 영화로 유명세를 치렀는데요, 연극배우인 어머니의 조언으로 배우 수입의 일부를 떼서 극단을 만들었고요, 2004년에는 직접 무대에 서기도 했습니다. 이번 작품도 선정에서부터 모든 제작과정을 어머니와 상의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한 눈에 만나는 문화소식
-‘달콤한 재즈 색소폰’ 데이브 코즈 내한공연
-‘도심에서 만나는 춤의 향연’ SIDANCE 개막
-사라장, LA 필하모닉과 내한무대

▶이번 주 어떤 책 읽을까?
출판인회의가 교보문고와 YES24 등 전국의 온. 오프라인 서점 11곳에서 9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판매된 부수를 종합한 10월 첫째 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개밥바라기별(황석영ㆍ문학동네)
2.하악하악 - 이외수의 생존법(이외수ㆍ해냄)
3.나는 침뜸으로 승부한다(김남수ㆍ정통침뜸연구소)
4.시크릿(론다 번ㆍ살림BIZ)
5.마지막 강의(랜디 포시ㆍ살림) 자료제공/교보문고(http://www.kyobobook.co.kr)

영상취재 김영훈 VJ / 진행 김현임 / 구성ㆍ연출 진혜숙 기자
je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무슨,문화계에는,이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350
全体アクセス
15,950,790
チャンネル会員数
1,68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8:18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13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2 視聴

22:4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15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