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푸드엑스포 개막..한식세계화 선언

2008-10-13 アップロード · 91 視聴

19일까지 설탕폭포등 볼거리.먹거리 풍성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대규모 식품 박람회가 1주일간 펼쳐진다.
농림수산식품부는 13일 코리아푸드엑스포(KFE) 2008 행사를 이날부터 19일까지 서울 양재동 농수산물유통공사(aT)센터와 시민의 숲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막식에는 장태평 농식품부 장관과 한영실 KFE추진위원장(숙명여대 총장), 이영순 서울대 교수, 박승복 한국식품공업협회장, 고인식 한국음식업중앙회장, 최원병 농협회장 등이 참석했고 행사장인 aT센터 앞에는 국내 최대 규모(5*8m)의 홀로그램(입체그림)을 통해 주요 한식으로 차린 밥상이 공개됐다.
aT센터내 1전시장은 주로 농어업과 먹거리의 변천사를 소개한다. 특히 지난 40년동안 크게 유행했던 농식품을 연대별로 전시한 코너와 설치미술가 한젬마씨의 그림 포차(그림 그려주는 포장마차), 푸드 매직쇼 등이 관람객의 눈길을 끈다.
미래농업 기술을 소개하는 코너에는 80㎏이 넘는 슈퍼호박도 선보였다. 각종 농식품 품질 인증제도를 소개함으로써 광우병과 멜라민 파동으로 고조된 국민의 식품 안전 우려도 불식한다.
2전시장에서는 맛.향.색 등의 측면에서 우리 음식의 우수성을 강조한다. 설탕으로 만든 2m여 높이의 폭포와 전통한과.떡.제과.제빵을 소재로 봄.여름.가을.겨울을 표현한 예술품이 전시됐다. 각종 장류와 김치 등 우리 발효음식과 천일염, 인삼 등의 효능도 과학적 근거와 함께 자세히 소개됐다.
양재 시민의 숲은 시민들의 참여와 체험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30개 화훼.채소.과수.작물 우수 품종이 전시됐고, 송아지 우유 먹이기, 젖소 젖 짜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애견 퍼레이드 등의 개별 행사가 진행된다. 건강한 아이를 위한 음식태교, 숲속의 브런치 콘서트, 식재료를 이용한 페이스 페인팅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16일에는 국내외 외식.식품 전문가와 문화계 인사, 주한외교관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식 세계화 선포식도 열어 한식 세계 5대 음식화 목표를 천명한다.
김성민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단장은 "이번 엑스포는 농식품부 출범에 맞춰 관객들이 보고 체험하고 즐기는 가운데 우리 식품의 다양성,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멜라민 파동 동의 최근 상황을 반영, 식품 안전 관련 콘텐츠도 보강했다"고 밝혔다.
shk999@yna.co.kr
영상취재.편집 : 권동욱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막한식세계화,선언,코리아푸드엑스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96
全体アクセス
15,941,287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