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최전방 7사단 겨울혹한기 `이상무

2008-10-15 アップロード · 519 視聴


(화천=연합뉴스) 신창용 기자 = 가을단풍이 한창인 요즘 계절을 앞서가야 하는 강원 최전방 지역의 장병들은 벌써 겨울채비에 들어갔다.

15일 강원 화천군 중동부전선 육군 7사단에서는 지원받은 대형 군수송 헬기 2대를 이용해 최전방 GOP(일반전초)로 난방용 기름을 옮기는 유류 공수작전이 시작됐다.

식료품조차도 소규모 케이블카에 실어 초소로 운반해야 할 정도로 차량 통행이 힘든 산악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물자 수송 방법이다.

헬기가 난방용 기름을 실은 드럼통을 지상에 내려놓으면 기다렸던 장병들이 직접 철책선 초소로 운반하거나 차량을 이용해 최전방 고지로 옮겨놓는다.

이날 공수된 기름은 난방유 600드럼. 육군 7사단은 오는 17일까지 모두 1천750여드럼을 전방고지로 항공 수송할 예정이다.

또 각 초소에서는 혹한과 강풍에 대비해 방풍망을 설치하거나 폭설에 대비해 보급로 곳곳에 싸리비와 넉가래 등 제설도구를 비치했다.

이와 함께 방한두건과 내피, 안면 마스크, 스키 파카 등 개인용 월동장비를 점검하며 겨울나기 준비에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부대 관계자는 "최전방에는 여름과 겨울, 두 계절밖에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겨울이 일찍 찾아오는 편"이라며 "한겨울 체감온도가 영하 30도까지 떨어지는 해발 1천m 최전방 고지에서 빈틈없이 경계작전을 펼치기 위해서는 철저한 월동준비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changyong@yna.co.kr

촬영: 이태영VJ(강원취재본부), 편집: 김지민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이상무,7사단,강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689
全体アクセス
15,967,378
チャンネル会員数
1,83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