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증시 숨 고르기 들어가나

2008-10-16 アップロード · 24 視聴


(시드니=연합뉴스) 이경욱 특파원 = 호주 증시가 숨 고르기에 들어간 것 같다.

지난 12일 호주 연방정부의 예금 3년간 전액보장 등 금융시장 안정대책과 104억호주달러(8조9천억원상당) 재정 투입으로 심리적 안정을 되찾은 호주 증시는 폭등세를 보였다.

여기에 미국 뉴욕 증시 사상 최대 폭등의 영향에 힘입어 지난 13일 증시는 무려 5%대의 폭등을 했다.

여기에 14일 다시 3%대의 상승세를 기록해 이틀간 상승폭으로는 16년만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이틀동안의 폭등에 따른 경계 매물이 출회되면서 15일 증시는 소폭 하락했다.

여기에는 철광석 등 국제상품가격 하락 및 수요 감소라는 새로운 복병이 모습을 점차 드러냈기 때문이다.

철광석 등 천연자원 수출이 경제를 이끌어가고 있는 호주로서는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중국 등 개발도상국의 수요 감소가 현실화된다면 수출 감소라는 악재를 만나게 된다.

정부는 필요하다면 재정을 더 투입하겠다고 밝히고 있어 증시에 어떻게 반영될지 궁금한 상황이다.

호주중앙은행(RBA)는 지난 7일 기준금리를 1% 포인트 전격 인하한 데 이어 경기부양을 위해 연말까지 기준금리를 더 내릴 태세다.

유동성 공급을 위해 돈 줄을 풀기 시작한 RBA의 정책에 시장이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하다.

특별한 상승 요인이 없는 한 당분간 호주 증시는 글로벌 증시 흐름과 마찬가지로 숨 고르기에 들어가게 될 것 같다.

영상취재: 이경욱 특파원 (시드니), 편집: 김지민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고르기,들어가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41
全体アクセス
15,977,732
チャンネル会員数
1,823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