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약령시 한방엑스포 17일 개막

2008-10-17 アップロード · 89 視聴


(전주=연합뉴스) 김종량 기자 = 전통이 미래다! 한방의 중심, 전주약령시를 주제로 한 제10회 전주약령시(藥令市) 한방엑스포가 1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 경기전과 태조로 일대에서 열린다.

사단법인 전주약령시 제전위원회는 이날 경기전 앞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송하진 전주시장과 김희수 도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가졌다.

18일 오전에는 경기전에서 신노. 허준·이제마 등 약성 3인을 추모하고 전주시민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약령제를 올린다.

또 행사장에서는 전통의 장과 현대의 장, 미래의 장이라는 세 가지 한방 관련 테마로 장이 서고 팔도 약장수 공연, 한방요리 경영
대회, 비보이(브레이크 댄스) 공연, 건강과 낭만 콘서트, 도전!, 한방 골든 벨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특히 행사장에는 비만, 두피, 비염 및 알레르기 상담실, 성장판 무료검진, 금연침 시술, 지문을 이용한 체질 분석실 등이 설치돼 시민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전북지역 한약 재배농가와 전국 한의사가 한약재를 직접 사고파는 직거래장터도 개설돼 도내 한약 재배농가의 판로 개척에 도움될 것으로 보인다.

전주약령시는 조선조 효종 2년인 1651년 현 전주시 다가동 우체국에서 완산교 사이에 처음 개설된 이후 대구와 함께 조선시대 2대 약령시장으로 명성을 떨쳤으나 일제 강점기인 1943년 폐지돼 명맥만 이어오다 지난 99년 부활했다.
jr@yna.co.kr

영상취재 : 김종량 기자(전북취재본부), 편집 : 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17일,개막,전주약령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272
全体アクセス
15,950,712
チャンネル会員数
1,67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4

공유하기
순창장류 축제 팡파르
8年前 · 16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