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각서 파주개성인삼축제..19일까지

2008-10-18 アップロード · 213 視聴



(파주=연합뉴스) 김세영 기자 = 고려 개성인삼의 명맥을 잇고 있는 파주 개성인삼을 소개하는 2008 파주 개성인삼축제가 18일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광장에서 열렸다.

파주인삼이 개성인삼입니다라는 주제로 19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민통선 6년근 인삼 특별전시관, 인삼요리 전시, 가공제품 전시관 등으로 꾸며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조직위는 "파주개성인삼은 항암효과가 뛰어난 사포닌 함량이 높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지난 해 50만명이 행사장을 찾는 등 인기가 많아 올해는 두 배인 50t의 인삼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수삼판매장에서는 청정지역인 민통선 안쪽과 적성면 감악산 기슭에서 재배한 최고 품질의 인삼을 시중 가격보다 15~20% 싸게 판매한다.

인삼 캐기, 인삼경매, 인삼우유 마시기, 인삼밥 시식회, 인삼주 담그기 퍼포먼스 등의 체험.먹거리 프로그램을 비롯해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인삼포 전시.인삼 약초동산 조성 등 교육적인 프로그램도 열린다.

이 밖에 주세붕 관찰사 행차 및 보부상 재현, 인삼 조형물 제막식 등 기념행사와 세계 민속공연, 라디오 특집 공개방송 등 볼거리도 풍성하다.

파주 장단면 일대는 고려 개성인삼의 주 재배지인 8개 지역 가운데 한 곳으로 인삼의 품질이 매우 뛰어나다.

영상촬영: 김세영 기자, 편집:김성수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임진각서,파주개성인삼축제19일까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083
全体アクセス
15,945,842
チャンネル会員数
1,677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