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더위 속 울산 태화강에 녹조류 기승

2008-10-20 アップロード · 70 視聴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 태화강 일원에 녹조류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20일 울산시 태화강관리단에 따르면 울주군 범서읍 선바위 부근에서 망성교 구간을 비롯해 태화강 일원 중류 지역 4㎞ 구간에 녹조류가 두루 퍼져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녹조류는 상류에 해당하는 언양읍 구수리 일원의 태화강 곳곳에서도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중순 이후부터 낮기온이 평균 영상 25도 안팎의 높은 기온을 보이면서 수온이 높아진데다 비도 내리지 않아 강수량마저 크게 줄어들면서 녹조류가 형성된 것으로 태화강관리단측은 파악하고 있다.

이달 들어 울산지역 강수량은 평균 45㎜로, 지난해 같은 기간 79㎜에 비해 크게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보통 5월부터 8월 사이 늦봄부터 여름철 사이에 자주 발생하는 녹조류가 이처럼 초가을인 10월에 나타난 것은 이례적인 현상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이같은 녹조류는 햇빛을 막아 물속의 산소를 줄이면서 물고기가 집단폐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책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태화강관리단 관계자는 "최근 이어지고 있는 더운 날씨의 영향에 따라 강수량은 줄어들고 식물성 플랑크톤이 많아지면서 녹조류가 번식하기에 알맞은 조건이 된 것"이라며 "비가 내려 강수량이 많아지면 녹조류도 금방 해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번 녹조류는 인체에는 무해한 만큼 수질에도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young@yna.co.kr

촬영.편집: 유장현 VJ(울산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기승,녹조류,늦더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67
全体アクセス
15,940,165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6 視聴

17:5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8年前 · 1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