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봉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 취임

2008-10-22 アップロード · 51 視聴


(청주=연합뉴스) 박종국 기자 =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22일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씨를 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한글 서체를 패션에 접목시켜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면서 국내외 팬들에게 널리 알려진 이씨는 내년 10월 청주에서 열리는 공예비엔날레 홍보는 물론 한글과 직지, 조각보 등 우리 전통의 공예를 소재로 한 문화상품을 조직위와 공동 개발해 판매할 계획이다.

이씨는 지난 7월 서울 인사동 청주시한국공예관 매장에서 청주 규방공예 동아리인 `땀&땀 회원의 조각보 작품을 접한 뒤 청주 공예문화에 관심을 갖게 돼 9월 열린 파리 패션쇼에서 이 조각보를 응용한 의상을 선보이며 청주와 인연을 맺게 됐다.

공예비엔날레 조직위와 이씨는 청주 생활공예 동호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해 이들이 제작한 작품을 소재로 다양한 문화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내년 공예비엔날레 기간에는 한국 고유의 멋을 드러낼 수 있는 패션쇼 등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씨는 이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뒤 청주 규방공예 회원 등 시민 50여명과 `이상봉과 함께 하는 시민데이트를 갖고 전통 공예를 주제로 대화를 나눴으며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열리고 있는 대한민국전승공예대전 및 공예문화상품대전도 관람했다.

pjk@yna.co.kr

촬영: 김윤호VJ (충북취재본부), 편집: 김지민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이상봉,청주공예비엔날레,취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839
全体アクセス
15,954,544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6:3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1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