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기술혁신대전 코엑스서 개막

2008-10-23 アップロード · 47 視聴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중소기업 기술분야의 국내 최대 전시행사인 제9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이 2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4일간 일정으로 개막했다.

중소기업들이 개발한 우수 기술제품을 한 자리에 전시하는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산학연전국협의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중소기업이업종교류연합회가 공동 주관한다.

행사장에는 모두 397개 부스가 업종별로 구성돼 중소기업 302개사의 우수 제품이 전시됐다. 또 역대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포상업체의 제품을 소개하는 명예의 전당도 마련됐다.

아울러 행사기간에는 한국전력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동서발전 등 구매력이 큰 공공기관 10여개사가 참여하는 구매상담회를 비롯해 기술혁신 소그룹 경진대회, 중소기업 기술혁신정책방향 세미나, 친환경 전기에너지 경진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한승수 국무총리는 이날 치사에서 "중소기업의 유동성 문제를 비롯한 여러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모든 정책적 수단을 동원하고 있다"며 "금융위기를 풀어가기 위해선 기업과 금융기관, 정부와 정치권 모두 서로에 대한 신뢰를 토대로 상생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홍석우 중소기업청장은 개막식 후 기자간담회에서 "중소기업 회생특례자금 1천억원을 추가로 조성하기로 기획재정부와 협의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긴급경영안정자금 3천억원을 유동성 위기를 겪는 중소기업에 우선 지원할 계획이며 상황을 봐서 재무당국과 협의해 대폭 늘릴 수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 기가비스㈜의 김종준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것을 비롯해 기술혁신 유공자 78명이 훈ㆍ포장 및 표장을 받았다.

또 기술적·경제적 파급 효과가 큰 신기술, 신제품을 개발한 중소기업에 주는 기술혁신상 부문에서 ㈜이노와이어리스가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는 등 26개 기업이 수상했다.

pseudojm@yna.co.kr

촬영,편집:박언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막,기술혁신대전,中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154
全体アクセス
15,961,480
チャンネル会員数
1,679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