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 이색 과자건축 전시]

2007-01-12 アップロード · 887 視聴

[
(성남=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건빵으로 지은 초가집, 사탕이 흐르는 청계천, 과자로 만든 로봇 태권브이...

㈜유토스페이스는 오는 11일부터 2월 15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아?동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이색적인 과자건축 전시회를 갖는다. 전시회 제목은 얌얌얌! 과자건축-자연, 건축 그리고 미래(Yummy, yummy! Its yummy! Cookie Discovery).

국내 최초의 과자건축 전시. 체험 행사인 이번 전시회에서는 안데르센 동화나 상상 속에 있던 과자 건축물을 눈으로 감상하고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전시회는 자연, 건축, 미래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자연관에서는 과자로 만든 12띠 동물세계가 펼쳐지고 건축관에서는 과자로 만든 초가집 마을, 시골장터, 기와집, 그리고 청계천과 그 주변 건축물, 이집트 피라미드를 비롯한 세계 건축물을 만날 수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 과자공작소 작가들이 상상의 공간을 연출한 미래관에 들어서면 만화영화 주인공 태권브이, 천공의 성 등이 등장하는 미래 도시가 다양한 조명 아래에서 펼쳐진다.

전시장에는 과자로 만든 어린이방을 둘러보는 체험관과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며 작가들이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자 집짓기 체험 강의를 진행하는 워크숍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전시의 전체적인 구성과 연출, 미래관의 총괄제작은 윤여송 감독이 주도했고 한국예술종합교 출신 과자공작소팀이 제작을 맡았다.

주최측은 "쉽게 접할 수 없는 무한한 공간에서의 건축문화를 보고 느낄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tkim@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분당서,이색,과자건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91
全体アクセス
15,944,675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7

공유하기
[3대째 한지 맥 잇는다]
9年前 · 1,393 視聴

01:18

공유하기
[공장증설 들썩이는 이천]
9年前 · 1,98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