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사르 D-1 세계 어린이 전통 천연염색 체험

2008-10-27 アップロード · 49 視聴


(창원=연합뉴스) 김영만 기자 = 세계 어린이 람사르총회 참석차 경남 창원에 온 외국 어린이들이 27일 창원 늘푸른 전당에서 우리나라 전통의 천연 염색을 체험했다.

국내 어린이 33명과 8개국 어린이 27명 등 60명의 어린이는 이날 주최측이 마련한 천연 염색 재료를 갖고 흰 티셔츠를 노란색 또는 주홍색으로 물들이며 신기해 했다.

이들 어린이는 염색 재료를 섞은 물에 티셔츠를 넣어 주물러 고운 색깔을 천에 입히면서 흥겨워했다.

외국 어린이의 국적을 보면 일본이 20명이고 네덜란드, 우간다, 캐나다, 호주, 스페인, 코스타리카, 이탈리아가 각 1명씩이다.

이탈리아에서 어머니 이사벨라(44)씨와 함께 온 딸 미르타(11)양은 "흰 옷의 색깔이 주홍색으로 변하다니 신기하다"고 말했다.

어머니는 세계 야생생물기금 이탈리아 회원의 일원으로 람사르 총회에도 참석한다.

스페인에서 아버지 페르난도(46)씨와 함께 온 딸 사벨라(15)양도 흰 셔츠를 노란색으로 물들이며 매우 즐거워했다.

페르난도씨는 "오늘 오전에 갔던 우포늪을 보고 자연의 경이로움에 감탄했으며, 그 곳에서 본 옛 가옥도 소중한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또 사촌 언니와 동행한 코스타리카인 카더린(12)양은 또래 친구인 할리 로빈(9.캐나다), 제임 리 라인스(12.호주)양 등과 천연 염색을 하면서 다른 한국 전통문화에 대해서도 질문을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ymkim@yna.co.kr

촬영 : 이정현 VJ(경남취재본부), 편집 : 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람사르,세계,어린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47
全体アクセス
15,972,507
チャンネル会員数
1,86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8:1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8年前 · 1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