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에 디자인을 입히다..공공디자인 전시회

2008-10-28 アップロード · 96 視聴

대한민국 공공디자인엑스포 코엑스서 개막

(서울=연합뉴스) 정천기 기자 = 국내외 도시들의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등을 소개하는 2008 대한민국 공공디자인엑스포가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개막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민국 공공디자인엑스포 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유인촌.남경필) 주최로 내달 1일까지 열릴 이 행사에는 80여 개 기관과 업체가 참가해 500여 개 부스에서 아름다운 공간 따뜻한 도시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공공디자인 사업과 도시환경 개선 프로젝트 등을 선보인다.

북유럽 디자인관에서는 자연.환경.문화를 중요시하는 북유럽의 친환경 공공디자인과 헬싱키와 오슬로의 도시개발 프로젝트 등을 볼 수 있다.

또 빛과 물을 기본 디자인으로 삼은 경기도 광교 신도시, 부산시 광복로 간판문화 개선사업, 구도심의 재생과 복원을 추진하는 대구시 동성로와 안양시 만안구의 공공디자인 개선사업, 회색공장지대를 친환경 도시로 바꾸는 인천시의 사업계획 등이 소개된다.

공간의 재생과 친환경 디자인을 주제로 삼은 국제심포지엄에는 스페인의 도시디자인전문가 루이스 팔콘 등이 참가하며, 행사 주관단체인 디자인코리아 국회포럼(대표 남경필)은 국가 디자인 정책과 법을 말하다라는 주제의 정책토론회를 연다.

문화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2만5천명 가량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1인당 3천원씩 받는 입장료 수입은 전액 문화부의 문화로 아름답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사업에 투입하고, 전시물들은 행사 후 학교나 사회복지시설 등에 기부해 재활용토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kchung@yna.co.kr

촬영.편집: 정재현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도시에,디자인을,입히다공공디자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711
全体アクセス
15,960,464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2:1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17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