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신장열 울산시 울주군수 당선자

2008-10-30 アップロード · 69 視聴


(울주=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신장열 울산시 울주군수 당선자는 29일 "선거기간 약속한대로 울주군 중장기 발전계획을 바탕으로 발전 잠재력이 큰 우리 군을 계획적으로 개발해 울산의 중심을 넘어 동남 경제권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신 당선자와의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19만 울주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고 싶다. 한나라당 지도부와 당원들, 지지자 및 자원봉사자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에 함께 출마한 각 후보에게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 선거과정에서 있었던 모든 일들은 털어버리고 울주군 발전을 위해서 힘을 모았으면 한다. 저부터 화합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울주군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울주군민들이 무엇을 원하는 지 직접 들었다. 경제를 살리고 울주발전을 이뤄달라는 군민의 염원을 마음 깊이 새기겠다. 울주군 발전을 위한 공약을 꼭 지키겠다. 또한 울주군을 더욱 살기 좋은 고장으로 만들겠다.

-- 선거과정에서 힘들었던 점은

▲ 정책과 공약이 아닌 비방선거로 이번 선거가 진행됐다. 저는 처음부터 끝까지 정책과 공약으로 선거를 진행했는데 군민에게 저를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30년 넘게 행정에 있다가 정치라는 영역으로 와보니 문화적인 충격도 적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행정을 할 때와는 다른 문화에 당혹스럽기도 했다. 하지만 선거를 통해서 울주군민과 울주군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알게 됐다.

-- 앞으로 울주군정을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지

▲ 우선 선거로 갈라진 여론을 하나로 모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선의의 경쟁을 벌였던 후보자들을 찾아 더욱 살기 좋은 울주군을 만드는데 동참해달라고 부탁하겠다.

-- 가장 중점을 두고 추진해 갈 군정사업이 있다면

▲ 군민의 여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느끼는 선거였는데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로부터 들은 소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도록 하겠다. 또 선거기간 약속한대로 울주군 중장기 발전계획을 바탕으로 발전잠재력이 큰 우리 군을 계획적으로 개발해 울산의 중심을 넘어 동남경제권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 아울러 울산의 대규모 국책사업들의 대다수가 울주군에서 진행중인데 이들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지원하겠다.

-- 울주군민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

▲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울주군민의 선택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군정을 펼쳐나가겠다. 또 선거기간 도와준 지지자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께도 이번 기회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young@yna.co.kr

촬영: 유장현 VJ(울산취재본부),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당선자,신장열,울산시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903
全体アクセス
15,968,297
チャンネル会員数
1,77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7:2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10 視聴